포트나이트

동남아시아 서버 - 지역 분할 매치메이킹

2018. 9. 17.
글쓴이: 포트나이트팀

안녕하세요! 포나터 여러분,

8월 개발 현황 새 소식에서 지역 분할 매치메이킹을 도입하는 계획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최근에 이 기능을 동남아시아 지역에 도입했습니다. 8월 개발 현황 페이지의 네트워크 부문에서 기술적인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서도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분할 매치메이킹이 뭔가요?
지역 분할 매치메이킹은 플레이어가 있는 지역의 데이터 센터 중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가장 좋은 데이터 센터를 찾고 그곳과 연결된 매치에 플레이어를 연결해주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플레이어의 지역에 따라, 개선된 핑과 네트워크 관련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언제 도입되나요?
9월 10일부로 싱가포르 데이터 센터가 추가되었으며 지역 분할 매치메이킹을 가능하게 하는 로직을 도입했습니다. 가장 먼저 아시아 지역에 지역 분할 매치메이킹이 도입되었는데, 추후 세계 다른 지역에서도 이 매치메이킹 프로세스를 도입할 것입니다.

항상 가장 가까운 지역의 데이터 센터에 연결되나요?
아닙니다. 플레이하는 플랫폼과 선택한 플레이 목록에 따라, 플레이어 수가 부족하여 매치메이킹 대기열 시간이 적정 수준을 보장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플레이어는 기존의 “기본” 데이터 센터에 연결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에 연결되었을 때보다 싱가포르에 연결되었을 때 핑 상태가 더 좋은 경우, 플레이하는 시간대, 플랫폼, 플레이 목록에 따라 게임 내 네트워크 상태가 다르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매치 대기열 시간과 네트워크 성능 간의 적절한 균형점을 찾을 때까지 이 기능을 계속 점검하고 수정해나갈 것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지역 분할 매치메이킹을 통해 각 지역의 플레이어들이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가장 좋은 데이터 센터로 자동 연결되게 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입니다.

이 기능을 더 많은 지역에 도입하면서,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았던 지역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미 여러 구역에서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지역에도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데이터 센터를 추가로 필요로 하는 지역을 검토할 것이며 이러한 데이터 센터가 추가되는 대로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과 생각을 알려주세요!